[한눈에 보는 국내 축구] 1월 8일 국축 브리핑

기사작성 : 2018-01-08 17:44

- 2018년 1월 8일 국내 축구 소식 한눈에 보세요

본문


[포포투] 2018년 1월 8일(월) 국내 축구 소식 정리

분초마다 새로운 소식이 쏟아지는 시대다. 자고나면 새로운 결과가 등록되고 지역마다 크고 작은 화제들이 넘쳐난다.

독자를 생각하는 <포포투>가 국내 뉴스를 한방에 정리하기로 했다. 우리팀 소식을 따로 검색하지 않아도 '요것'만 보면 된다. 물론 다른 팀은 어떻게 먹고 사는지도 볼 수 있다. 이렇게 친절할 수가.

Responsive image
▲ 울산현대가 장신 골키퍼 오승훈을 영입했다. 오승훈은 “기존 골키퍼 선후배들 모두 좋은 선수다. 주눅 들지 않고 살아남을 수 있도록 선의의 경쟁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Responsive image
▲ 수원삼성이 측면 수비수 이기제를 영입했다. 메디컬 테스트를 마친 이기제는 곧바로 제주에서 전지훈련 중인 수원 선수단에 합류할 예정이다.

Responsive image
▲ 전북현대가 8일부터 28일까지 일본 오키나와에서 동계 전지훈련에 들어간다. 최강희 감독은 “올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동계훈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올 시즌도 팬 여러분께 기쁨과 감동을 드릴 수 있도록 시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sponsive image
▲ 서울 이랜드 FC가 구단 U-15 팀 최태욱 감독을 프로팀 코치로 선임했다. 최태욱 코치는 “그동안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인창수 감독님을 도와 올 시즌 팀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부임 소감을 전했다.

Responsive image
▲ 성남FC가 대구FC, 전북현대에서 활약한 에델을 영입했다. 에델은 “성남에 합류해 기쁘다. 챌린지는 이미 경험한 바 있어 적응에 문제없다. 성남을 반드시 클래식으로 승격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Responsive image
▲ 부천FC1995가 오스트리아 SV 호른 출신 수비수 김재우를 영입했다. 정갑석 감독은 “김재우는 보통 장신 선수들과 달리 스피드까지 뛰어난 선수다. 빠른 학습 능력과 타고난 센스를 갖추고 있어 프로에서도 발군의 활약을 펼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Responsive image
▲ 대전시티즌이 수비수 백종환을 영입했다. 백종환은 “오랜 기간 몸담았던 강원을 떠나 대전으로 이적하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 강원에서 승격의 짜릿한 순간을 함께 했는데 이번엔 대전에서 그때의 기분을 다시 느껴보고 싶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정리=포포투 편집팀, 사진=각 구단 제공
그래픽=황지영
writer

by 편집팀

남들보다 442배 '열일'합니다 @fourfourtwokorea
Responsive image

2018년 09월호


[FEATURE] 2018-19 프리미어리그 시즌프리뷰 - 20개 팀
[FEATURE] 2018-19 프리미어리그 신입생 철저 분석
[INTERVIEWS] 제임스 밀너, 제시 린가드, 피르미누, 크리스티안 에릭센
[READ] 드디어 잉글랜드에...마르셀로 비엘사
[SCIENCE] 수면의 과학...잘 자야 잘 뛴다

[브로마이드(40X57cm)] 손흥민, 조현우, 김민재, 이승우
주식회사 볕
03175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7 한글회관 302호
구독문의 : 02-302-1442    카톡 : fourfourtwokr
대표이사 홍재민,임진성 사업자등록번호 : 758-88-00295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7-서울종로-0716호
Copyright © BYUTT.COM All rights reserved.
포포투코리아 웹사이트 제작 디자인 l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