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2.stats] 호날두 없는 스피드 경쟁, OO이 1위

기사작성 : 2019-07-26 21:59

- 팀K리그와 유벤투스의 친선경기
- <포포투>의 정색하지 말고...재밌게 보기 프로젝트!
- 실시간 데이터로 보는 스피드왕은 누구?!

태그 축구  포포투 

본문


[포포투=조형애(상암)]

노파심에 전하는 한마디. <포포투>는 친선경기에 데이터를 들먹이며 경기력을 논할 정도로 정색하는 캐릭터는 아니다. 다만 더 재밌게 보기 위해 전반 ‘실시간’ 데이터를 들고 왔다.

전반전 최고 속도, 평균 속도 TOP5, 그리고 주요 선수 비교다.

Responsive image
26일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는 하나원큐 팀K리그와 유벤투스의 친선경기가 열리고 있다. 전반전 종료 스코어는 팀 K리그의 2-1 리드. 전반 6분 팀K리그 오스마르가 선제골을 터트리자 2분 뒤 유벤투스의 무라토레가 곧바로 균형을 맞췄고, 전반 종료 직전 세징야가 추가 골을 터트렸다. 그리고 호우!

올스타전 성격이 강한 친선경기는 ‘재미’가 최고의 미덕이라고 생각하는 바. <포포투>는 흥미로운 기록만을 간추렸다. 그중에서도 선수 개인 역량에 초점을 뒀다. 팀k리그는 소집 1일째, 유벤투스는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프리시즌 중 열리는 친선경기란 걸 감안했다. 조직력에 기반을 둔 기록을 뽑는다는 건 번지수가 한참은 잘못된 것 아닌가.

Responsive image
순간 속도가 가장 빠른 선수는 팀K리그의 에델이었다. 에델은 출전 선수 33.32km/h를 기록해 전체 선수단 1위를 차지했다. 그 위를 발렌티노스, 엠레 잔, 주앙 칸셀루가 이었다. 스피드로 내로라하는 세징야도 최고 속도 31.09km/h로 TOP5에 포함됐다.

평균 속도는 미랄렘 피아니치가 7.47km/h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중원에서 분주히 움직인 것으로 풀이된다. 그 뒤를 선제골의 주인공 오스마르, 김보경 등이 이었다.

기준이 된 선수는 전반전을 뛴 이들이다. 팬 투표와 연맹 위원회 선정으로 구성된 팀K리그에선 골키퍼 조현우를 비롯해 홍철, 발렌티노스, 윤영선 이용, 오스마르, 윤빛가람, 김보경, 세징야, 이동국, 에델이 선발 출전했다. 유벤투스는 슈체스니, 더 리흐트, 피아니치, 만주키치, 칸셀루, 이과인, 엠레 잔, 루가니, 베르나르데스키, 베루아토, 무라토레가 전반을 뛰었다. 슈체스니는 전반 38분 핀솔리오와 교체됐다.

후반 종료 후 찾아올 기록에선 반가운 이름을 볼 수 있을 것이라 조심스럽게 예측해본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대기 명단에 포함돼 출전을 기다리고 있다.

데이터, 이미지=(주)유엔비즈
writer

by 조형애

디지털이 편하지만 아날로그가 좋은 @hyung.ae
트렌드
포포투 트렌드

[영상] 잉글랜드 전율시킨 슈퍼 쏜! 슈퍼 골!

포포투 트렌드

[영상] 내한공연 전 흔한 맨시티팬 근황

Responsive image

2019년 09월호


[COVER STORY] 2019-20 EPL SEASON PREVIEW
영국 현지에서 날아온 '리얼' 프리뷰. 20개 팀의 A부터 Z까지, 모든 것을 담았다!
[EXCLUSIVE] 크리스티안 풀리시치, 로드리, 해리 레드냅, 리오 퍼디낸드
[INSIDE K] 박동진, 조재완&김지현, 윤일록
[READ] 풋볼 일러스트레이트 특별전, 체르노빌 FC, etc

[브로마이드(40x57cm)] 김승규, 이용, 풀리시치, 반다이크
주식회사 볕
03175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7 한글회관 302호
구독문의 : 02-302-1442    카톡 : fourfourtwokr
대표이사 신혜경 사업자등록번호 : 758-88-00295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7-서울종로-0716호
Copyright © BYUTT.COM All rights reserved.
포포투코리아 웹사이트 제작 디자인 l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