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2.list] 로랑 코시엘니를 대신할 중앙수비수 5인

기사작성 : 2019-07-31 15:26

- 9년간 아스널의 수비를 책임진 코시엘니가 떠날 전망!
- 과연 그 빈자리를 누가 메울까?
- <포포투>가 찾아봤다

본문


[포포투= Sam May]

‘나쁜 남자’는 올여름 전까지만 해도 로랑 코시엘니에게 따라붙는 꼬리표가 아니었다. 그래서 아스널 주장의 프리시즌 투어 불참 선언은 전 세계 언론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주급 10만 파운드 계약이 1년 남아있는 코시엘니는 하루빨리 아스널과 관계를 끝내길 원한다. 2010년 로리앙에서 건너온 그는 아스널에서 350경기 이상 출장했지만, 곧 프랑스로 돌아갈 것으로 보인다.

‘수비 강화’가 첫 번째 과제인 우나이 에메리 감독은 새 시즌을 앞두고 코시엘니의 빈자리를 메우기 위해 혈안이 되어있다. 다행스럽게도 유럽 전역에는 그의 공백을 메울 재능이 많다. <포포투>가 에메리 감독에게 추천할 5명을 꼽았다.

Responsive image
1. 알레시오 로마뇰리 (AC밀란)

2015년에 2,200만 파운드 이적료를 기록하며 밀란에 합류한 로마뇰리는 레오나르도 보누치가 팀에서 나간 뒤 더 성장했다. 스물네 살밖에 되지 않았지만 그는 팀에서 정신적 지주다. 리더십이 부재한 아스널 선수단에 적합하다는 뜻이다. 로마뇰리는 지난여름 2022년까지 산시로에 남는 재계약을 맺은 상황. 밀란의 스포츠 디렉터 파울로 말디니는 그를 클럽 미래에 중요한 선수로 여기고 있다. 하지만 로마뇰리를 지키기 위해서 많은 돈이 필요하다. 밀란은 올해 FFP를 어기며 유로파리그 진출권을 박탈당했고 그들은 패트릭 쿠르토네를 생각보다 싼 가격에 울버햄튼으로 넘길 수 밖에 없었다.

2. 루벤 디아스 (벤피카)

지난 시즌 55경기에 나와 4골을 넣은 루벤 디아스는 올여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울버햄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같은 팀들의 관심을 받아오며 이적에 대한 가능성을 높였다. 디아스는 2017-18시즌 초 데뷔한 이래 꾸준히 1군에서 활약했다. 나아가 2018년 9월 크로아티아와 경기에서 A매치 데뷔전을 치르며 그해 포르투갈 ‘올해의 영플레이어상’을 받았다. A매치 11경기를 소화한 그는 이번 여름 포르투갈이 우승한 유럽네이션스리그에서 전 경기 선발 출전했다. 2023년까지 계약이 남아있는 디아스는 5,700만 파운드 바아아웃이 있지만 아스널이 그 돈을 아끼지 않는다면 디아스는 오랫동안 아스널의 수비를 책임질 수 있다.

3. 나단 아케 (본머스)

아케는 본머스에서 성공적인 임대 생활 후 2017년 완전 이적했다. 117번의 프리미어리그 경험은 그가 리그 적응 없이 새로운 팀에만 적응하면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맨체스터 시티는 빈센트 콤파니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그를 노렸고, 몇몇 매체는 나단 아케가 해리 맥과이어의 현실적인 대안이라고 보도했다. 하지만 그는 본머스와 2022년 시즌 말까지 계약이 되어있기 때문에 싼값에 살 수는 없다. 아스널 아케가 좋은 또 다른 이유는, 그가 만 21세까지 첼시에 3년 이상 있었기 때문에 ‘자국 선수’ 정책에 적합하다는 것이다.

4. 조나단 타 (바이엘 레버쿠젠)

거구의 조나단 타는 유럽에서 오랜 시간 활약을 했고 많은 팀들이 탐내는 어린 중앙 수비수다. 그는 2013년엔 함부르그에서 가장 어린 선수였다. 당시 나이가 열일곱이었다. 23세가 된 지금, 그는 챔피언스리그에 나갈 바이엘 레버쿠젠 수비의 핵심이다. 지난 시즌 모든 대회에서 38경기 출전한 조나단 타는 9년간 코시엘니가 맡았던 자리를 쉽게 메울 수 있을 것이다.

Responsive image
5. 사무엘 움티티 (바르셀로나)

지난 시즌 바르셀로나에서 클레망 랑글레에게 밀린 사무엘 움티티는 지금이 새로운 도전의 기회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바르셀로나 역시 네이마르의 이적 자금을 모으기 위해 움티티 판매를 고려하고 있다. 움티티는 지난 시즌 발베르데 감독 밑에서 모든 대회 통틀어 14번 밖에 기회를 잡지 못했다(부상도 있었지만). 우나이 에메리 감독은 예전에 그를 눈여겨봤다. 특유의 터치, 어린 나이, 잠재력은 움티티가 매력적인 이유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writer

by 편집팀

남들보다 442배 '열일'합니다 @fourfourtwokorea
트렌드
포포투 트렌드

[영상] 잉글랜드 전율시킨 슈퍼 쏜! 슈퍼 골!

포포투 트렌드

[영상] 내한공연 전 흔한 맨시티팬 근황

Responsive image

2019년 09월호


[COVER STORY] 2019-20 EPL SEASON PREVIEW
영국 현지에서 날아온 '리얼' 프리뷰. 20개 팀의 A부터 Z까지, 모든 것을 담았다!
[EXCLUSIVE] 크리스티안 풀리시치, 로드리, 해리 레드냅, 리오 퍼디낸드
[INSIDE K] 박동진, 조재완&김지현, 윤일록
[READ] 풋볼 일러스트레이트 특별전, 체르노빌 FC, etc

[브로마이드(40x57cm)] 김승규, 이용, 풀리시치, 반다이크
주식회사 볕
03175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7 한글회관 302호
구독문의 : 02-302-1442    카톡 : fourfourtwokr
대표이사 신혜경 사업자등록번호 : 758-88-00295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7-서울종로-0716호
Copyright © BYUTT.COM All rights reserved.
포포투코리아 웹사이트 제작 디자인 l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