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장수생’ 타이틀 벗을 수 있을까

기사작성 : 2019-11-25 15:46

- K리그2 플레이오프 / 11월 30일
- 부산아이파크 vs FC안양 @부산구덕운동장
- '장수생' 부산, 과연 올해는?

본문


[포포투 =이승헌]

부산아이파크가 승격을 위한 네 번째 도전에 나선다. 상대는 FC안양이다.

Responsive image

부산은 현재 승격 ‘장수생’이다. 2015년 K리그2로 강등된 뒤 계속해서 승격의 문을 두드렸지만 쉽게 열리지 않았다. 이번 시즌에도 광주FC의 벽에 막히며 다이렉트 승격에 실패했다. 결국 2위로 시즌을 마친 부산은 플레이오프에서 네 번째 도전을 이어 가게 됐다.

플레이오프에서 만날 상대는 안양이다. 안양은 지난 23일 준플레이오프에서 부천1995FC를 꺾고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결과는 1-1 무승부였지만 정규리그 상위 팀이 진출한다는 규칙에 따라 3위 안양이 자격을 얻었다. 부산에 안양은 부담스러운 상대다. 안양과 올 시즌 1승 2무 1패로 호각세를 벌이고 있을뿐더러 플레이오프가 열리는 부산구덕운동장에서는 1무 1패로 열세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경험 면에서는 3년 연속 플레이오프를 치르는 부산이 안양에 앞서 있다. 부산은 2017, 2018시즌 모두 플레이오프를 승리를 거두며 승강플레이오프까지 진출한 바 있다.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부산은 이번 플레이오프를 철저히 준비해 왔다. 단판 승부로 변수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K리그2 2위가 확정된 후에는 주전 선수들의 체력안배에 힘썼다. 또한 경고 누적으로 인한 결장을 예방하기 위해 플랜B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도 했다. 정규리그가 마친 뒤에는 조덕제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과 선수단이 남해로 전지훈련을 떠나 조직력과 집중력 극대화 훈련에 매진했다.

부산 관계자는 “플레이오프는 최근 몇 년간 경험한 일이다. 선수단도 플레이오프를 치르는 방법을 알고 있다. 특히 한지호, 이정협, 박종우, 김문환 같은 경험 있는 선수들을 중심으로 팀이 잘 뭉치고 있다. 전체적으로 좋은 분위기 속에서 약간의 긴장감도 가지고 있다. 전지훈련도 선수들이 더 뭉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Responsive image

정규리그 최다득점 1위(부산, 72골)와 2위(안양, 64골)가 펼치는 ‘공격축구’는 이번 플레이오프의 관전 포인트다. 부산 공격의 중심은 이동준-이정협 공격조합이다. 국내 선수 최다 공격포인트의 주인공 이동준은 리그 활약으로 바탕으로 김학범호에 승선해 ‘2019 두바이컵’에 다녀왔다. 두바이컵에서도 이동준은 2골을 넣으며 좋은 컨디션을 보였다. 팀 내 최다득점 1위 이정협(13골) 역시 부산의 위협적인 무기다. 많은 활동량과 날카로운 움직임을 자랑하는 이정협은 페널티 박스 안에서 안양을 위협할 수 있는 선수다. 게다가 두 선수 전부 올 시즌 리그에서 안양전 득점 경험이 있어 이들에게 거는 기대는 더욱 크다.

30일 오후 2시 열리는 플레이오프 예매는 이미 진행 중이다. 부산아이파크 공식 홈페이지, 구단 SNS와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예매 선착순 300명 (일반예매 200명, 시즌권자 100명)에게는 친필 사인 포스터가 증정될 예정이다. 부산은 이번 플레이오프에서 올해 최다 관중을 예상하고 있다. 관계자는 “중요한 경기인 만큼 많은 분이 오실거라 생각된다. 구단에서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홍보도 다양하게 진행했고 관중분들에게 드릴 핫팩과 어묵도 준비 중이다. 부디 많은 분이 오셔서 우리 선수들에게 힘을 보태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플레이오프 승자는 K리그1 11위 팀과 승강플레이오프를 치른다. 내달 5일 플레이오프 승자 경기장에서 1차전을, 8일 K리그1 11위 팀 경기장에서 2차전을 갖는다. 총 두 차례 맞대결에서 승리 수가 많은 팀이 승리하며, 승리 수가 같은 경우 2경기 합산 득실차, 원정 다득점, 연장전(전/후반 15분), 승부차기 순으로 승리 팀을 결정한다.

부산이 네 번째 도전에서 장수생 타이틀을 벗을 수 있을지, 팬들의 눈은 30일 부산구덕운동장에서 열리는 플레이오프로 향한다.
writer

by 이승헌

행복을 찾아서 @lee.s.h8
트렌드
포포투 트렌드

[영상] 잉글랜드 전율시킨 슈퍼 쏜! 슈퍼 골!

포포투 트렌드

[영상] 내한공연 전 흔한 맨시티팬 근황

Responsive image

2019년 11월호


[COVER STORY] 위르겐 클롭이 말하는 클롭의 모든 것
[EXCLUSIVE] 팬들이 묻고 스타가 답한다: 킹영권, 이보다 솔직할 수는 없다!
[FEATURE] 자금 세탁: 축구 시장에서 검은 돈이 하얗게 세탁되고 있다
[PICTURE SPECIAL] 화성에서 평양까지, 벤투호 10일
[READ] 리버 vs 보카: 지구상 최고 혈전, 수페르클라시코 가다

[브로마이드(40x57cm)] 이강인, 황희찬, 정승원, 킬리앙 음바페
주식회사 볕
03175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7 한글회관 302호
구독문의 : 02-302-1442    카톡 : fourfourtwokr
대표이사 신혜경 사업자등록번호 : 758-88-00295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7-서울종로-0716호
Copyright © BYUTT.COM All rights reserved.
포포투코리아 웹사이트 제작 디자인 l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