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ndes.told] 하그리브스 “홀란드, 바이에른 선발은 안될걸…!”

기사작성 : 2020-05-22 14:46

- 하그리브스가 홀란드를 평가한다
- 논란(?)의 인터뷰에 대해서도…!

본문


[포포투=Chris Flanagan]

오언 하그리브스는 엘링 홀란드가 보루시아도르트문트의 분데스리가 우승 도전에 힘을 보탤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바이에른뮌헨의 선발 명단에 당장 들어가진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Responsive image
도르트문트는 다음 주 화요일 지그날이두나파크에서 바이에른과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분데스리가 우승 경쟁 중인 도르트문트는 바이에른에 현재 승점 4가 뒤져 있다.

도르트문트가 인상적인 4-0 승리를 거둔 샬케전에서 활약을 한 홀란드는 2019-20시즌 41골을 넣었다. 단 34번 출전에 쓴 기록이다.

8경기를 남겨둔 상황. 하그리브스는 분데스리가 우승 경쟁이 ‘진행형’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전 소속팀인 뮌헨의 스쿼드가 너무도 강해, 심지어 홀랜드조차도 베스트 라인업에 들어가지 못할 것이라는 주장도 했다.

“도르트문트는 여전히 우승 경쟁 중이다. 확실하다.” BT스포츠 해설위원인 하그리브스가 <포포투>에 말했다. “주말 경기에선 도르트문트가 조금 더 날카로워 보였다. 많은 자신감을 가질 것이다. 바이에른과 경기가 다가오는데, 도르트문트는 그 경기를 이겨야 한다. 하지만 모두가 바이에른을 우승 후보로 존중한다. 심지어 도르트문트도 그렇다. 그들이 지금까지 보여준 것 때문이다. 물론 바이에른도 약점을 가지고 있다. 로번과 리베리가 은퇴한 후, 모두가 ‘과도기에 있다’고 말한다. 그들은 약간의 과도기에 있지만, 팀을 보면 스타팅 멤버 11명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좋다.”

Responsive image
“2년 전만 해도 사람들은 수비적으로 강하지 않다고, 빠르지 않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제 알라바가 센터백에서 왼쪽을 맡고 있다. 알폰소 데이비스가 레프트백으로 뛰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레프트백에서 세계 최고가 될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바이에른은 경험, 기술, 스피드,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선수들, 그리고 창의력을 가지고 있다. 가진 것이 많은 구단이다.”

“홀란드는 정말 특별하다. 골을 터트리는 게 쉬워 보인다. 하지만 그렇지가 않다. 살케전 홀란드의 골도 너무나 편안해 보였다. 그는 터무니없을 정도로 잘한다. 레반도프스키 역시 바이에른에서 엄청나게 잘하고 있다. 그는 주말에 40호 골을 신고했다. 그러니, 홀란드가 지금 당장 바이에른에 합류한대도 1선에서 곧장 플레이할 수는 없을 것이다.”

Responsive image
홀란드는 샬케를 상대로 골을 뽑아낸 뒤 인터뷰로 헤드라인을 장식하기도 했다. 코믹하면서도, 짤막한 답변이었다.

“경기 종료 후에, 선수단과 함게 그 유명한 텅 빈 ‘노란색 벽(Yellow Wall)’을 향해 갔는데. 왜 그런 거죠?”

“왜 안 되죠?”

“일종의 메시지인가요?”

“네.”

“그 메시지를 말해줄 수 있나요?”

“우리 팬들에게.”

인터뷰는 온라인상에서 널리 공유됐다. 일각의 비판을 받기도 했지만, 재밌다는 이야기가 주를 이뤘다.

하그리브스 역시 “재밌다고 생각했다”고 했다. “그걸 보니, <더 오피스(The Office, TV 코미디쇼)> 생각날 뻔했다. 홀란드는 노르웨이 출신의 아이다. 영어를 잘하지만 모국어는 아니며, 독일 기자도 영어로 질문했으니 그 역시도 모국어로 한 것이 아니었다. 질문에 약간의 오해 소지가 있었던 것 같고, 그래서 짧은 답변이 나왔다.”

“그는 아주 자신만만하다. 또한 다른 이들과 전혀 다른 사람이다. 기자가 질문을 많이 하다보면, 대부분 선수가 무엇을 말할지 안다. 그 기자도 절대 홀란드와 인터뷰를 잊지 못할 것이라 확신한다. 사람들이 예상하는 바는 아니었을 수 있지만, 나는 그게 악의가 없는 것 같았다.”

홀란드의 특이한 인터뷰 접근법은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와 비교하게끔 한다. 하그리브스는 “즐라탄은 대단한 비유를 한다. 아마도 홀란드가 그것을 약간 변형시킨 것일 것”이라 말했다.

“홀란드의 경기는 이야기가 많이 된다. 즐라탄이 그랬던 것처럼 말이다. 즐라탄은 스칸디나비아에서 자랐다. 그러니 홀란드의 롤모델이 될 것이다. 할 이야기가 많다면, 한두 가지 기이한 답변으로 빠져나갈 수 있을 것이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writer

by 편집팀

남들보다 442배 '열일'합니다 @fourfourtwokorea
트렌드
포포투 트렌드

[영상] 잉글랜드 전율시킨 슈퍼 쏜! 슈퍼 골!

포포투 트렌드

[영상] 내한공연 전 흔한 맨시티팬 근황

Responsive image

2020년 7월호


[FEATURE] THE NOUGHTIES
2000년대를 말할 때 하고 싶은 99가지 이야기
[SPECIAL] GIRLS ON TOP: 소녀들이여, 야망을 가져라
지소연 조소현 이금민 장슬기… 여자 대표 4인 화보 인터뷰
[READ] K리그 37년사, 역대 최고 외국인 선수는 누구?
[READ] 엘 클라시코: 이 모든 이야기는 2000년대에 폭발했다

[브로마이드(40x57cm)] 지소연, 조소현, 이금민, 장슬기
주식회사 볕
07806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2로 35(이너매스마곡2), 821호
구독문의 : 02-302-1442    카톡 : fourfourtwokr
대표이사 김도영 사업자등록번호 : 758-88-00295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9-서울강서-2752호
Copyright © BYUTT.COM All rights reserved.
포포투코리아 웹사이트 제작 디자인 logo